본문 바로가기
건강이 재산이다

맨발 걷기의 탁월한 질병 치료 효과를 알아보자!

by 앤이카너미스트 2024. 1. 16.
반응형

맨발 걷기의 질병 치료 효과 

 

 

 

 

맨발 걷기의 질병 치료 효과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맨발 걷기의 놀라운 효과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맨발 걷기는 어떻게 보면 자연 그 자체와의 연결을 되찾는 것이며, 우리 몸에 미치는 긍정적인 영향은 상상 이상입니다.

 

맨발 걷기는 양말, 신발 또는 기타 어떠한 신체 덮개 없이 발만을 사용하여 지면 위를 걷는 것을 의미합니다.

 

맨발 걷기는 아무것도 걸치지 않은 발이  맨땅이 닿을 때 생기는 여러가지 치료 효과로 최근에 주목받고 있습니다

 

 최근에 건강을 생각하는 사람들은 자연에서 산책하거나 등산을 할 때 신발을 벗고 맨발으로 걷기를 선호합니다.

 

이는 자연과의 연결을 강조하거나 발에 대한 감각을 높이기 위한 노력으로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이번 맨발 걷기 치료 효능 편에서는 맨발 걷기의 질병 치료 효과의 이론적 배경과 그 효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활성산소를 중화시켜 줍니다.

맨발로 걷면 땅속의 자유전자가 몸 안으로 들어옵니다.

 

이 자유전자는 음전하를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 자유전자는 양 전하를 띤 활성산소를 중화시키는데 역할을 합니다.

 

이러한 원리는 암 치유와 고혈압, 고혈당과 같은 현대 문명병 치료에 도움을 주는 이유입니다.

 

■혈액의 순환을 개선시켜 줍니다.

맨발로 걸으면 땅속에서 올라오는 자유전자가 혈액의 표면전하를 올리고 혈액의 끈적함을 줄여줍니다.

 

혈액의 밀어주는 힘이 커지게 됩니다. 

 

혈액이 정체하는 것이 아니고 서로 밀어주는 힘이 커지게 때문에 혈액이 흐름이 좋아집니다.

 

즉 혈액순환이 좋아진다는 겁니다.

 

이로 인해 혈액순환이 개선되어 심혈관질병과 뇌질병을 예방하고 치유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어싱 효과를 가져다 줍니다.

우리 몸 안에서는 정전기가 발생하여 양이온이 생성됩니다.

 

이 정전기의 양이이온이 혈액을 끈적거리게 하고 혈관을 막아 각종 질환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맨발 걷기는 이런 양이온을 발을 통해 땅으로 흘러 나가게 해줍니다.

 

결과적으로 동맥경화, 탈모, 고혈압, 당뇨병, 고지혈증과 같은 성인병의 치료에 도움이 됩니다.

 

어싱 효과에 대해서는 다른 글에서 좀 더 집중적으로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ATP(아데노신삼인산생성 촉진

맨발로 걷면 몸의 에너지 대사 핵심인 ATP(아데노신삼인산) 생성이 촉진됩니다.

먹는 음식으로부터 에너지를 얻는 것 외에도 땅속의 자유전자는 ATP 생성을 촉진시켜 줍니다.

맨발로 걷면 더 많은 활력과 에너지를 얻을 수 있으며, 항노화와 젊음의 묘약으로 충전됩니다.

 

 

■코르티솔 분비를 안정화

신경 안정에 효과적입니다.

맨발로 땅을 밟으면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르티솔 분비를 안정화시키빈다.

천연의 신경 안정 작용을 하게 됩니다.

 이로 인해 불안, 초조, 과민 현상 등을 진정시키고 마음이 편안해집니다.

맨발 걷기후 잠을 잘자고 심리적으로 안정되었다는 여러 체험 사례가 많습니다.

 

오늘은 맨발 걷기의 효능과 효과에 대해서 정리해보았습니다.

 

앞으로 맨발 걷깅에 대한 다양한 효과와 내용에 대해서 계속 자료를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